최근 언론에 의하면, 게임사 취업을 희망하는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 결과 카카오게임즈가 상장사 기준 입사 선호도 1위를 차지했다고 한다.
이 회사의 평균급여도 국내 게임사 중 1위로서 1억5000만원을 상회하는데, 개발자 구인난으로 연봉을 급격히 올린 것과 관련이 있다.
네카라쿠배당토(네이버·카카오·라인·쿠팡·배달의민족·당근마켓·토스)를 비롯한 IT 기업들은 개발자에 대해 파격적인 연봉을 제시하고 있다.
.......(중략)
최근 아내와 경주 남산을 오른 적이 있다. 겨우 중턱까지 오르고 발길을 돌렸지만, 그곳까지 가는 동안 꽤 많은 탑, 불상들을 볼 수 있었다. 석불만 해도 118구로서,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남산은 과연 노천 박물관이었다. 문득 신라 시대에 석공의 인기가 엄청났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 당시 외국 백제에서 초빙한 석공 아사달이 다보탑과 석가탑을 만들었다는 이야기는 익히 알고 있을 것이다, 그 시대 문화의 부흥은 ‘신라 시대의 개발자’인 석공을 비롯한 예술가들의 왕성한 창작활동에서 나왔으리라.
연봉이 다가 아니지만, 우리가 사는 지금 세상에서도 개발자의 고연봉을 통해 그들의 가치를 인정받는 것 같아 기쁘다.
창작의 가치를 인정받는 작금의 분위기에서 우리나라의 미래에 대한 기대를 걸어본다.
*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www.ks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9342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