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성공 사례]학생발명의 특허출원

관리자 | 2020-05-07 15:33 | 조회 335


학생발명의 특허출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동아일보사가 공동 주최하고 국립중앙과학관이 주관한 제41회(2019년)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에서 울산지역 참가 학생 3명이 특상을 수상했습니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17개 시·도 9만여점의 발명품 중 지역예선을 통과한 300점이 최종 출품되었으며, 울산지역에서는 전국대회 출전한 16명의 학생 전원이 서면심사와 면담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로 선정되었습니다. 

삼산초등학교 6학년 양지원, 울산제일중학교 2학년 노성연, 울산과학고등학교 2학년 김호영 등 3명이 특상을 수상했습니다. 무룡고등학교 3학년 안상현 등 6명이 우수상을, 영화초등학교 6학년 박준현 등 7명이 장려상을 받았습니다. 

이 중 저희 사무소에서 특허출원을 한 작품과 발명학생에 대해 소개 드리려 합니다.



양지원 학생의 작품은 지역대회 입상 후 전국대회 출품 전에 본 사무소에서 특허출원되었습니다. 특허출원 사실은 면담심사 시 심사위원으로부터 많은 질문과 관심의 대상이 되었다는 것을 전해 들었습니다. 카시트와 백팩을 겸할 수 있는 실용적인 작품으로, 초등학생으로서의 창의력이 돋보이는 우수한 작품입니다.  


김호영 학생의 작품은 사회적 약자를 위한 발명품으로서 전국대회 수상 후에 본 사무소에서 특허출원되었습니다. 특히 김호영 학생의 경우 출품작의 편리성과 필요성이 상당하여 상품화의 의향도 가지고 있습니다. 완성도도 아주 뛰어난 작품입니다.
양지원 학생의 백팩 겸용 카시트 도면


학생발명대회는 과학탐구심 배양과 발명인재 발굴에 있어 좋은 계기가 되고 있으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관하는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와 특허청 산하의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학생발명전시회가 대표적인 대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두 발명대회에 심사와 선행기술조사 등에 참여하면서 느낀 점은 학생들이 생활과 학업에서 느끼는 불편을 해소하는 발명이 많으며, 약자를 배려하는 따뜻한 발명들을 정말 많이 만나볼 수 있는 것이었습니다. 저 또한 따뜻해지는 혜택^^을 받게 됩니다. 

학생발명 발명지도 및 특허출원!!!
 김지환특허법률사무소 



댓글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등록